2024-04-25 13:12 (목)
전주덕진서 송천2파출소,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한 농협직원에게 감사장 전달
상태바
전주덕진서 송천2파출소,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한 농협직원에게 감사장 전달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4.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덕진경찰서(서장 한도연) 송천2파출소에서는 8일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기여한 전주농협 센트럴지점 신OO 과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지난 7일 전주농협 센트럴지점 신OO 과장은 민원인 이OO(58세, 남)이 농협에 방문하여 “국민은행 직원이라고 하는 사람이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겠다고 전화를 하고, 이후 농협 직원이라고 하는 사람이 전화하여 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다른 은행에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 대출금을 갚아야 한다며 현금을 찾아두면 가지러 가겠다는 말에 따라 현금 2,050만원을 인출하러 왔다.”고 말하자 이상하게 생각하고 경찰에 신고하여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

김종후 송천2파출소장은 경찰서장 감사장을 전달하면서 “전화금융사기 피해자들 대부분이 서민이고 피해를 입은 경우 심각한 박탈감에 빠진다”며 “금융기관 관계자의 세심한 관심으로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고 감사함을 표시하고 앞으로도 고액인출 의심거래시 112신고를 당부하는 등 경찰과 금융기관 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