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45 (화)
인도 뭄바이 의료 종사자 코로나 30여명 감염, 병원 폐쇄
상태바
인도 뭄바이 의료 종사자 코로나 30여명 감염, 병원 폐쇄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04.0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인도 상업 도시 뭄바이에 있는 대규모 민간병원에서 6일 간호사 26명과 의사 3명이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로 양성이 확인돼 병원이 폐쇄되고 격리됐다.

의료종사자의 감염이 확인된 곳은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주의 주도 뭄바이에 있는 워크하트 병원(Wockhardt Hospital). 비제이 카발레파텔(Vijay Khabale-Patil) 대변인은 AFP에 "의료 종사자 300명이 격리돼 병원이 폐쇄됐다"고 말했다.

인도는 신종 바이러스 유행으로 지금까지 사망자 111명이 발생했으며 3월 25일부터 도시 폐쇄(cock down) 상태에 있지만 의료 종사자들은 유행이 시작된 이후 적절한 방호장비가 마련되지 않았다고 호소하고 있다.

마하라슈트라 주 통일간호사조합(United Nurses Association)의 아카시 S. 필라이(Akash S. Pillai) 서기장은 "의료 종사자들은 환자를 대할 때 (수술용) 간이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한다"면서 "뭄바이 시내 많은 유명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같은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견해를 밝혔다.

인도에서는 지금까지 4000명 이상의 감염이 확인되었다. 그러나 13억 인구의 이 나라 검사가 미미해 전문가들은 실제 감염자 수가 이보다 훨씬 많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하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