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28 (금)
우루과이 여객선에서 신종 코로나 81명 감염
상태바
우루과이 여객선에서 신종 코로나 81명 감염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04.0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남미 우루과이 앞바다에 정박 중인 오스트레일리아의 크루즈선 "그렉 모티머(Greg Mortimer)"의 선내에서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이 발생했다. 주로 고령의 승객과 승무원 합계 81명에게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크루즈선 운항사와 우루과이 당국이 6일 발표했다.

우루과이 보건부에 따르면 승객 총 6명이 치명적인 중상으로 치료를 받기 위해 이미 선외로 이동했다.선내에는 승객 승무원 200명 이상이 남아 있어 감염자 수는 늘어날 수 있다.현재 90명이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45명 안팎에는 이미 음성 결과가 나왔다.

지난해 건조된 길이 104m 정도의 최첨단 크루즈선은 6일 현재 우루과이 수도 몬테비데오 항구에서 약 24km 떨어진 라플라타 강(Ride la Plata)에 정박해 있다.호주의 여행사 오로라엑스페디션스(Aurora Expeditions)가 기획한 투어에서 지난 달 15일에 아르헨티나의 우스아이아(Ushuaia)를 출항. 남극과 남대서양상의 영국령 사우스조지아 섬을 둘러싼 여행을 예정하고 있었다.

승객 대부분이 호주, 영국, 뉴질랜드인이라고 하며 우루과이 당국은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사람, 또 경증 및 증상이 없는 사람을 항공편으로 귀국시키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