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뉴질랜드 보건장관 외출제한 어겼지만...직무는 계속
상태바
뉴질랜드 보건장관 외출제한 어겼지만...직무는 계속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04.0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데이비드 클라크(David Clark) 뉴질랜드 보건장관은 7일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대책의 록다운(도시봉쇄)에 따른 외출제한을 어긴 사실이 드러나자 스스로를 바보라고 부르며 사의를 표명했으나 각내 격하 처분으로 직무를 계속 수행하게 됐다.

뉴질랜드는 현재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 억제책으로 엄격한 록다운을 실시하고 있으며 집에서 가까운 범위의 외출만 허용되고 있다. 그러나 클라크 씨는 가족을 데리고 집에서 20km 떨어진 해변으로 나갔다.

본래 보건장관으로서 모범을 보여야 할 클라크는" 뉴질랜드 국민에게 전에 없던 희생을 치르라고 요청하고 나는 팀을 실망시켰다. 나는 바보였다. 나에 대한 사람들의 분노를 이해한다"고 말했다.

자신다 아던(Jacinda Ardern) 수상은, "평상시라면 해임하겠지만 클라크씨가 겸임하는 재무 부대신의 역할만 풀어, 각내에서 강등시키는 조치에 머무르겠다"고 발표했다.

"그가 한 것은 잘못이며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고 하면서  "하지만 지금 우선사항은 힘을 합쳐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싸우는 것이다. 보건 부문의 큰 혼란에 대처할 여유가 없다. 그러한 이유로, 클라크 박사는 스스로의 역할에 머무르게 한다"라고 말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