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코로나19 극복 ‘전화 진학컨설팅’ 실시
상태바
대구 달성군, 코로나19 극복 ‘전화 진학컨설팅’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4.0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
사진=대구 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은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학부모와 직접 대면하는 진학상담실 방문상담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사전예약에 의한 ‘전화 진학상담+리포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달성군이 개학 일정에 맞춰 오는 9일부터 실시하는 ‘전화 진학상담’에 상담예약신청을 하면, 일시 조율 후 약속된 시간에 대입지원관이 학부모나 학생에게 전화를 하면서 상담이 시작된다. 1인당 상담 시간은 약 30분이며 1주일이 경과하면 다시 상담 예약을 할 수 있다.

상담에 관련된 입시 자료를 프린트해 우편으로 전달받거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상담 리포트 서비스’를 활용하면, 전화상담으로 부족한 부분은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달성군은 지난해 10월부터 군내 권역별로 한발 더 가까이 찾아가는 개별상담을 실시해 학부모들이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타 지역 입시기관 및 전문가를 찾아가 상담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 바 있다.

그런데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대면 상담은 중단됐고, 원격수업 개학과 입시일정 변경 등 상담 필요성은 오히려 크게 증대됐다.

이번 전화 상담에서는 수시합격권 분석과 지원 전략, 농어촌전형 등 달성군 전략과 자기소개서 첨삭지도가 주요한 상담 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입시는 상대성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학생들에게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힘을 모아야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