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1 (금)
따뜻해지는 날씨에 각광받는 보톡스-필러, 효과와 주의 사항
상태바
따뜻해지는 날씨에 각광받는 보톡스-필러, 효과와 주의 사항
  • 박하솜 기자
  • 승인 2020.04.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하솜 기자] 아직 봄기운이 가득하지만, 날이 따뜻해지면서 옷도 얇아지고 있다. 이 시기가 되면 보톡스, 필러 등 쁘띠 시술이 각광받는다.

옷이 두꺼운 겨울철에는 목주름 등을 가릴 수 있지만,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이 얇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잘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여름철이 오기 전이나 휴가철은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문의가 많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보톡스는 주름진 피부가 펴지면서 주름을 개선 시키고, 사각턱, 승모근, 종아리 등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대안이 될 수 있다.

수술 없이 주사만으로 주름을 줄일 수 있다. 다른 시술에 비해 통증이 없고, 기간이 짧다. 특히, 시술 직후에도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하다.

전주 필밸런스 김승일 원장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톡스는 1~2년 정도 유지된다. 시술 후 2~3일 동안은 음주, 흡연 자제가 필요하고, 사우나 방문이나 과도한 마사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보톡스에 대한 주의사항을 전했다.

주름이나 꺼진 피부에 주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필러는 간단한 시술이라는 점에서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환자들이 선호한다.

회복 기간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시술 후 미세한 교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승일 원장은 “필러 시술 이후 붉은 자국이 이틀 정도 지속될 수 있다. 또, 멍이 생길 수 있지만, 5일 정도면 사라진다”며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2~3일 정도 금주, 금연을 하는 것이 좋다”고 권유했다.

박하솜 기자 nayayo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