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실시간 원격연수를 통해 원격수업 완벽 대비
상태바
경북교육청, 실시간 원격연수를 통해 원격수업 완벽 대비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4.0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전 초등교사 대상 원격수업 실시 방법에 대한 온라인 연수 실시
도내 8개 특수학교의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원격수업 지원 지침 안내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도내 전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원격수업 실시 방법에 대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모든 학교이 완벽하게 원격수업을 준비해 교사의 이해와 역량을 높여 혼선없이 완벽히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원격수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해온 교사들의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유튜브로 진행한다.

연수 첫 날에는 e학습터 콘텐츠, 온라인 협업과 화상 수업 도구인 Office 365 활용방법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원격수업에 대한 어려움과 의문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경북교육청은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집중 준비 주간으로 지정하고, 학교 원격수업 계획 수립, 원격수업 실시와 참여를 위한 환경 조사와 지원, 온라인 학급방 개설 등을 한다.

특히 오는 10일에는 전체 초등학교 사전 점검을 통해 원격수업에 만전을 기한다.

경북교육청 원격수업 연수는 유튜브에서‘경북교육청 실시간 교사 연수’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지정 시간 이후에도 녹화된 영상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연수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도내 8개 특수학교의 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원격수업 지원 지침을 안내했다.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이 불가능한 학생들을 위해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 순회교육 수업 등이 가능하도록했다. 또한 장애유형, 장애정도, 보호자 요구 등에 근거한 특수학교 원격수업 운영 계획도 수립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