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0 23:17 (토)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청렴 의식제고 위한 ‘수요클린데이’ 운영
상태바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청렴 의식제고 위한 ‘수요클린데이’ 운영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4.0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으로 한 주 실천 행사 시행… 주기적 청렴 시책 운영으로 청렴 실천의지 고양 나서
수요클린데이 청렴 스피치 ‘나도 청렴한마디’의 첫째주 수요일 오전 9시 전병화 교육장의 방송 진행 모습. [사진=중부교육지원청]
수요클린데이 청렴 스피치 ‘나도 청렴한마디’의 첫째주 수요일 오전 9시 전병화 교육장의 방송 진행 모습. [사진=중부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서울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이 주기적인 청렴 시책 운영을 통한 청렴 실천의지 고양에 나섰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전 직원 및 관내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4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청렴 시책을 운영하는 ‘수요클린데이’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주 수요일 주기적으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운영하는 ‘수요클린데이’는 △교직원의 청렴 실천의지 고양 △청렴관련 비위 사전 예방 및 경각심 고취 △ 공감과 소통을 통해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청렴 시책 구현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구체적인 추진 내용을 보면 먼저 매월 첫째주는 구내방송을 통해 직원들이 직접 청렴 관련 사례·명언·다짐 등을 공유하는 ‘청렴스피치, 나도 청렴 한마디!’를 운영한다. 이어 둘째주는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내부메일을 활용해 청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한 ‘청렴 주의보’ 발령, 셋째주는 청사 전자게시판 등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 의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청렴 메시지’를 전파한다. 넷째주는 SMS시스템을 이용해 직원들에게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청렴 문자’ 발송, 다섯째주는 청렴에 대해 스스로 진단하고 자기반성과 청렴의지를 재점검하는 시간을 갖기 위한 ‘청렴 자가진단 테스트’로 구성돼 있다.

지난 1일 수요일 오전 9시 전병화 교육장은 ‘청렴스피치, 나도 청렴 한마디!’의 첫번째 진행을 맡아 직원들과 함께 청렴에 대한 생각과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전병화 교육장의 청렴스피치를 시작으로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주요내용과 청렴관련 공모전 당선작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로 매주 ‘수요클린데이’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전병화 교육장은 “‘수요클린데이’의 안정적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청렴 문화가 조성돼 보다 청렴하고 행복한 공직사회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