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대구 중구청에 코로나19 극복 지역특산품 전달
상태바
전남 강진군, 대구 중구청에 코로나19 극복 지역특산품 전달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4.05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중구청
사진=대구 중구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시 중구는 지난 2일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특산품 128박스(750만원 상당)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강진군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에서 강진군으로 지역특산품 257박스(1500만원 상당)를 기탁했고 강진군에서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대구시 중구와 청도군에 전달 한 것이다.

해당 특산품은 김, 멸치, 다시마 등으로 강진군 칠량농공단지에서 생산한 지역 특산품이다.

중구청은 전달받은 물품을 지역의 코로나19로 침체된 소규모 관광숙박시설과 주민해설사 등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대구 중구청과 강진군은 ‘국내관광 선도도시간 관광교류협의회’ 회원으로 목포시, 청송군, 청도군, 고령군, 합천군이 참여하고 있으며, 상호 벤치마킹 및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긴밀히 협력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회원 도시간 관광지 입장료 할인 협약을 체결해 협의회 회원 지자체 주민들은 5개 시·군의 8개소 관광지 입장료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어려운 시기에 응원의 손길을 주신 강진군수님과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회장님,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