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 온라인개학 준비 위한 초·중 학교장 화상회의 개최
상태바
군위교육청, 온라인개학 준비 위한 초·중 학교장 화상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4.03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교육지원청
사진=군위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3일 초·중학교장과 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온라인개학 준비를 위한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화상회의는 처음으로 실시되는 초·중학교 신학기 온라인개학 실시에 따른 원격수업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위해 개최됐다.

학교 현장에서 온라인 수업을 계획하고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원격수업 인프라(교사, 학생) 구축 현황과 추가 지원이 필요한 사항, 학생 등교 대비 방역 준비 사항, 지원청-학교-보건소간 핫라인 구축 및 가동 등 원격교육을 위한 준비 사항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또 군위 지역과 학교 사정에 맞는 효과적인 온라인수업 운영방식을 찾아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생의 자발성과 자기주도성을 키워 온라인수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중심의 플랫폼 안내와 학교별 담당 교원 1만 커뮤니티 가입에 따른 교사지원 방안이 협의 중심으로 이뤄졌고 온라인 개학 준비 현황 점검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정안석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교현장 또한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지만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일상적인 교실 수업의 대안을 찾아 학생들의 성장과 창의성을 키워줄 수 있는 원활한 원격 수업 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