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상지대, 진로취업지원센터 취업 우수사례집 E-Book 발간
상태바
가톨릭상지대, 진로취업지원센터 취업 우수사례집 E-Book 발간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0.04.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우수사례집 E-Book 표지  사진=가톨릭상지대
취업 우수사례집 E-Book 표지 <사진=가톨릭상지대>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가톨릭상지대학 진로취업지원센터에서는 합격자기소개서와 취업성공후기가 담긴 우수사례집을 e-Book으로 발간해 진로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진로취업지원센터가 e-Book으로 발간한 우수사례집은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합격 사례를 통해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취업성공 후기를 통해 목표 기업에 대한 취업준비 방법에 대해 제시하고자 제작됐다.

우수사례집은 입사지원서 53건과 취업성공 후기 12건을 비롯해 최근 우리대학의 취업률 현황과 전국 전문대학 취업률 현황, 진로취업지원센터 소개, 대학취업지원관 상담안내, 학생경력개발 프로그램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진로취업지원센터는 이번 사례집이 학생들에게 학과별 지원 직종에 대한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을 익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또한 우수 사례를 통해 취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동기 부여 등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서상일 진로취업지원센터 센터장은 “필기시험을 없애고 서류전형과 면접 등으로만 치르는 최근 입사전형 풍토에서 입사서류 작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우수 사례집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취업 길라잡이가 돼 본인이 희망하는 곳에 성공적으로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로취업지원센터에서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첨삭 교육에 대해 연중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입사지원사 작성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은 학술정보관 1층 진로취업지원센터로 연락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