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밀양시, 전통시장 집중 방역·예방홍보 나선다
상태바
밀양시, 전통시장 집중 방역·예방홍보 나선다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4.02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응 전통시장 및 주변상가 방역‧홍보단 운영
전통시장 방역 홍보단 운영
전통시장 및 주변상가 방역‧홍보단이 밀양아리랑시장에서 코로나19 방역과 함께 예방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밀양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와 실직자 공공일자리 제공을 위한「전통시장 및 주변상가 방역‧홍보단」16명을 모집하여 지난 1일부터 3개월간 활동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방역‧홍보단은 유동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및 주변상가에 대한 방역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등 예방홍보 활동을 전개해 코로나19 감염 예방효과를 높이고 실직자 생활안정을 도모 침체된 경제회복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활동구역은 삼랑진읍, 하남읍, 내일동, 무안면, 산내면으로 전통시장(송지시장, 수산시장, 밀양아리랑시장, 무안시장, 송백시장)이 소재하고 있는 5개 지역이다.

또한  밀양시는 전통시장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장 방문객 및 상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발열여부를 체크하고, 손소독제 부스 운영과 주기적 방역소독 실시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한편 정하동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전통시장과 주변상가에 대한 집중방역과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전개로 한시라도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여 그동안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