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대구보건대, 외국인 학생 공동 유치를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한의대-대구보건대, 외국인 학생 공동 유치를 위한 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4.0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외교류처는 지난 1일 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외국인 학생 유치를 통한 대학의 국제화를 위해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원장 김경용)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권보영 대외교류처 부처장과 대구보건대학교 김경용 국제교류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구보건대학교 외국인 졸업생의 대구한의대학교 편입학생 추천 ▲대구한의대학교는 추천받은 외국인 학생의 편입학시 장학금 지원 ▲양 기관의 효율적인 외국인 학생 유치를 위하여 상호 대학명을 활용한 국내·외 홍보 및 유치활동 수행 ▲양 기관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업무 협력 및 인프라 제공 ▲기타 양 기관이 외국인 학생 유치 및 입학 등 협력이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25개국 117개 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DHU 글로벌 콜럼버스와 해외인턴십, 해외현장학습, 어학문화연수, 교환학생, 복수학위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기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권보영 대외교류처 부처장은 “대구한의대와 대구보건대학교는 교육과 의료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면서“앞으로 유학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교류와 협력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