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창녕형 주민참여예산제, 군민과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창녕형 주민참여예산제, 군민과 함께 만들어요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4.0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소중한 의견 예산에 반영 예정

내년 30억 원 규모 공모사업,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전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로 보다 많은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의 투명성, 책임성, 민주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내년에 창녕군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2개 분야 총 30억 원 규모로  창녕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군민 참여형은 전체 군민의 편익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생활불편해소 사업 등에 대해 총 4억 5,000만 원 규모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주도형은 읍․면 단위로 주민들이 직접 발굴․선정하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읍․면별로 한도액을 1억 5,000만 원부터 3억 원까지로 정해 총 25억 5,0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공모사업은 오는 5월부터 7월까지 창녕군 홈페이지와 각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산심의과정을 통해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할 예정이다.

또한 경남도에서도 총 130억 원 규모의 경남형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내달 24일까지 추진하고 있으며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한정우 군수는 “군민의 작은 소리까지 담는 창녕형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사업들을 적극 발굴하여 군정에 직접 반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