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32 (수)
통합당 이종배 후보, ‘삶의 질’ 분야 공약 발표
상태바
통합당 이종배 후보, ‘삶의 질’ 분야 공약 발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4.0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급종합병원 유치, 노인복지청 신설, 어린이 영어도서관 건립 등 주요 공약 발표
이 후보 "삶의 질 높은 행복도시, 충주 만들겠다”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가 1일 충주시청 10층 회의실에서 복지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이종배 선거캠프]​
​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가 1일 충주시청 10층 회의실에서 복지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이종배 선거캠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미래통합당 이종배 후보가 1일 오전, 충주시청 10층 회의실에서 “삶의 질이 높은 행복도시, 충주를 만들겠다”며, 복지 분야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먼저 ‘상급 종합병원 유치’를 들었다. 충주를 비롯한 충북 북부권은 의료서비스가 취약해, 위급환자 발생시 골든타임을 놓치거나 다른 도시에서 진료를 받는 실정이다.

이에, 이 후보는 그동안 복지부·교육부·병원 관계자를 만나 협의하는 등, 상급 종합병원 유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 입어, ‘의대 정원 확대 및 북부권 상급 종합병원 건립’이 미래통합당 충북 공약으로 채택된 바 있다.

이 후보는 또, 현재 코로나 사태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감염병 위협이 날로 높아지는 실정이라며, ‘질병관리청 설립 및 상시방역시스템 구축’도 약속했다.

또한, 어르신 지원 강화를 위해 △노인복지청 신설 △치매센터 건립 △노인회관 건립 △어르신 건강스포츠 이용권 지급을 내놓았다.

그 외에도 △어린이 영어도서관 건립 △청소년 회관 신축 △대학 응시수수료 및 입학전형료 세액 공제 △산부인과 전문병원 유치 △임신시 희귀병·난치병 검사비 및 치료비 지원 △장애인 복지관 신축 △지역 공공기관·기업체, 지역인재 채용할당제 도입 △충북·강원권 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건립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을 제시했다.

특히, 이 후보는 “중부내륙 성장거점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서충주신도시를 행복 맞춤 도시로 조성하겠다”며, "이를 위해 법현 농장 이전 및 미니 산단 조성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첨단산업단지 내 공장 냄새 저감 및 필요시 공장 이전 추진 △서충주신도시 ~ 갈동 도로 개설 △서충주터미널 개설 △정주여건 조기완성 등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종배 후보는 “저는 충주에서 나고 자란 충주 토박이로, 충주 발전은 저에게 사명”이라며, “이러한 약속들을 제대로 추진해 주거환경 만족도를 높여, ‘모두가 부러워하고 살고 싶어 하는 도시, 충주!’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