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통영시,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축 공모사업 실시
상태바
통영시,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축 공모사업 실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3.3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구축사업을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아파트용 전기자동차 충전소 구축사업의 공모기간은 지난 1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사업대상은 전기자동차를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 예정인 단지 중 입주자대표회의 동의가 완료된 전국 공동주택이다.

희망 아파트에서는 입주자 대표 명의로 한전 EVC 및 KEPCO PLUG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현장점검을 통해 확정된 공동주택에 협약체결을 통해 완속 충전소를 구축한다.

시는 5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 128개소에 홍보 안내문을 발송함으로써 공모사업을 안내했으며, 지속적으로 친환경자동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원과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시는 유동인구는 많지만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이 부족한 시내지역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3월 중 통영시청 제1청사에도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 1기를 추가 구축했으며 현재까지 관내 전기충전소 50여 기가 설치돼 있다.

시 관계자는“정부와 기관에서 실시하는 제도안내를 통해 시민들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수송부문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것”이라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