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4 22:37 (화)
봄철 피부관리, 꼼꼼히 씻고 충분히 바르자
상태바
봄철 피부관리, 꼼꼼히 씻고 충분히 바르자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0.03.3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형 기자] 봄철 환절기는 미세먼지 등의 유해 물질과 건조한 바람 등으로 더욱 각별히 피부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다. 이런 시기에는 세안부터 피부 장벽 강화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홀해서는 안 된다. 봄철 환절기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깨끗하게 지우는 습관을 기르자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 있다. 특히 봄에는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등이 모공 속으로 들어가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바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세정력이 너무 높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너무 과도하게 여러 번 세안을 할 경우 피부 장벽을 손상시켜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할 수 있으니, 한 번을 하더라도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닥터 자르트의 더마 클리어 라인의 베스트셀러인 마이크로 워터는 수분감이 풍성한 워터 텍스처가 부드러운 저자극 클렌징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노폐물부터 메이크업까지 마일드하고 확실하게 제거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다. 특히 미세먼지 모 사체 세정력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하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클렌징해 준다. 그뿐만 아니라 안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다른 곳 보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가에도 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뉴스킨 코리아의 신개념 클렌징 디바이스 ‘에이지락 루미스파’는 딥 클렌징과 트리트먼트가 동시에 가능해 간편하게 각질 및 모공 케어를 돕고 피부에 활력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실리콘 헤드를 사용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듀얼 액션 시스템을 적용해 과도한 피지와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딥 클렌징과 피부 표면을 건강하게 자극하는 스킨 피트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블 헤드 스핀’으로 이중 구조의 헤드가 역방향으로 회전하여 피부를 운동시키는 듯한 스킨 피트니스 효과를 전달하는 동시에 ‘포어 펌핑 액션’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완벽한 자외선 차단과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 장벽 세우기

봄볕은 자외선이 강해 해를 많이 쬘수록 피부는 그만큼 쉽게 약해지고 잡티 등이 생기기 쉬운 만큼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줘야 한다. 또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의 균형이 깨지면서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며, 민감해지기 쉽다. 특히 피부 보호 장벽이 무너지면 노화도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충분한 보습 관리가 중요하다.

듀이트리의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은 자외선과 블루라이트 등 생활 속 유해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무기자차 제품이다. 더스트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 케어에 도움을 주고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편안하게 작용한다.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로션 제형으로 진정을 돕고 핑크빛 톤업 효과까지 선사한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액티브 스킨 포뮬러’는 동국제약의 피부 과학으로 완성한 핵심 성분인 병풀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노화와 각종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늘어진 피부 패턴 밀도를 한층 조밀하고 탄탄하게 조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바이오 액티브 공법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유효성분의 흡수력을 높여 보다 즉각적인 눈가, 팔자, 목주름 개선과 깊은 탄력, 깊은보습, 리프팅, 기미 개선에 도움을 주며, 정제수 대신 병풀 추출물을 사용해 외부 자극에 의한 진정 효과와 피부 결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준다.

김재형 기자 skyblue75@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