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04 (목)
익산시 왕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복지사업 업무협약
상태바
익산시 왕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복지사업 업무협약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3.3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 왕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병국, 김만선)는 30일 왕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왕궁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현무)와 함께‘몸 튼튼 마음도 든든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과 ‘ 안녕하세요? 취약가구 안전돌봄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맞춤형 복지 추진을 위해 위와 같이 추진하는 민관협력배분사업은 총 5,760천원 예산으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13세대를 대상으로 영양 상태를 점검하고 밑반찬 서비스를 월2회 제공하는 사업이며, 취약가구 안전돌봄사업은 관내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취약가구 20세대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월 1회 정기적인 방문을 통한 안부확인 및 영양음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착한가게와 착한가정, 1인 1계좌를 통한 정기기부금(CMS) 및 일시지정기탁 등으로 모인 금액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4년째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현무 센터장은 “올해도 좋은 사업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면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맞춤형복지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병국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속에서도 꾸준히 후원해주시는 후원자들 덕분에 올해도 민관협력 특화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