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18 (화)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다 차차 맑아져…대기 건조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다 차차 맑아져…대기 건조 ‘화재 유의’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0.03.28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토요일인 오늘(28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대륙고기압에 동반된 차고 건조한 공기가 강한 북서풍을 따라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전국에 높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며, 제주도는 흐리고 낮(09~15시)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남부동해안은 새벽(06시)까지, 경상해안은 낮(15시)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경상도, 전남, 제주도는 아침에 흐리고, 강원남부동해안과 경상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지역은 높은 구름이 많겠다. 한편, 강원산지에는 09시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또한, 고기압 영향권에서 건조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건조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다.

내일(29일) 아침 중부내륙과 전라내륙, 경북내륙에는 지표면 냉각에 의해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에 냉해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 9~14도가 되겠다.

오늘 오후까지 제주도에는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