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고창군 방문건강관리로 취약계층 건강매너저 역할 톡톡!
상태바
고창군 방문건강관리로 취약계층 건강매너저 역할 톡톡!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3.2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고창군이 지역내 건강 취약계층을 찾아 건강 매너저의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26일 고창군보건소에 따르면 이달 초부터 40여명의 보건소, 지소, 진료소 보건인력 건강매니저들이 지역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인 건강 취약계층, 만성질환자, 재가 암환자 가정 1973명을 방문하고 있다.

매니저들은 영양 보충식품과 필수 영양제, 마스크 배부 및 기초검진(혈압, 혈당 등)을 통한 건강상담,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가정내 소독 생활습관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고혈압, 당뇨병 복용 약물 지속관리를 교육하고, 매일 전화 방문을 통해 건강문제와 끼니 안부전화를 드리고 있다.

농한기 농촌 지역의 사랑방인 경로당 운영이 중단되고, 각종 대중매체의 외출자제 권고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불안감이 크게 증가시키므로 신체적,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기에 마을 경로당은 농한기 어르신들의 공동식사를 해결해 왔는데,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특히 독거노인의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고 있다. 
 
고창군 최현숙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다소 어려움을 안고 있는 시기, 고창관내 건강취약 계층 어르신들에 대한 세밀한 관심과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