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통영시,‘찾아가는 실내유해물질 측정서비스’실시
상태바
통영시,‘찾아가는 실내유해물질 측정서비스’실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3.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대상을 확대해 통영시민 대상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실내공기 오염물질에 민감한 어린이와 임산부 노인 등의 건강을 보호하고 보다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가오는 6월부터 ‘찾아가는 실내유해물질 측정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시는 그동안 소규모어린이집, 장애인시설, 노인요양시설 등에 대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실내 공기질(총부유세균항목)을 무료로 측정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해왔으며 올해부터는 대상을 더욱 확대해 통영시민을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실내 공기질 무료측정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찾아가는 실내유해물질 측정서비스의 우선순위대상은 노인세대, 장애인세대, 임산부세대 및 영유아 세대, 지역 내 모든 노인시설, 어린이집과 요양시설 등의 다중이용시설 등이다.

측정을 원하는 시민은 25일부터 4월 24일까지 통영시 환경과로 접수 하거나 통영시 홈페이지 뉴스미디어>고시/공고에 게재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한 뒤 팩스 또는 메일 접수하면 된다.

측정대상 확정은 우선순위와 접수순에 따라 선정하며, 신청자가 원하는 일정에 맞추어 매월 셋째 넷째 주 월․화․수요일 방문 측정하게 된다.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라돈, 총부유세균 등 5개 항목에 대해 간이측정하게 되며, 측정결과 실내 공기질 오염도가 높은 시설에 대해서는 환기와 청소 강화,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오염저감 조치 후 재측정을 실시해 실내 공기질이 깨끗하게 관리되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하루 90% 이상을 실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실내 공기질은 매우 중요한 건강 요소"라며 "이번 실내 공기질 무료측정 서비스를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