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1 23:31 (화)
강원도, "클린 강원 만들기 범도민 캠페인" 실시
상태바
강원도, "클린 강원 만들기 범도민 캠페인" 실시
  • 김나희 기자
  • 승인 2020.03.2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민 여러분!!
함께하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습니다.
함께 이겨냅시다
자료=강원도
자료=강원도

[KNS뉴스통신=김나희 기자]

강원도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도민들의 피로감 누적과 일상생활의 어려움이 가중되자 코로나19 방역대책의 일환으로“클린 강원 만들기 범도민 캠페인 (부제 : 강원도민 여러분!! 함께하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습니다. 함께 이겨냅시다)”을 24일 14시부터 강원도 전역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날 14시 캠페인을 시작으로 7일간 도내 전 시군에서 매일 장소를 달리하며, 시장․군수 책임하에 해당 시군에 위치한 공공기관 및 각종 사회단체,영세․소상공인 등의 관광사업체, 지역주민 등과 함께 주요거리, 관광지,전통시장, 공원 등을 돌며 2~4명 단위로 방역물품을 지참하고 방역 및 소독작업을 하게 되고, 7일 동안 캠페인에 소요되는 방역물품은 강원도에서 이미 전량 도내 18개 시군에 모두 배부한 상태이다.

 

방역물품은 손소독제, 손세정제, 소독약품, 방진복, 초미립자분무기 등이다.

 

또한, 클린강원 만들기 캠페인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고 확산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도내 강원지방경찰청, 강원도교육청 등 85개 공공기관과 25개 언론․종교․금융 등 각종 기관․단체에 동 시간대부터 7일간 자체적인 방역 및 소독활동을 추진하도록 협조 요청해 놓았다.

 

한편, 강원도는 클린강원 만들기 캠페인을 통한 청정한 강원도의 이미지를 다시 회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도민들이 안심하고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사회환경 조성에 전력을 다 한다는 계획이고, 나아가 코로나19 감염증이 진정국면에 들어서면 본격적인 관광객 맞이에 나설 방침으로 있다.

김나희 기자 shk4222@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