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요양병원 “코로나19차단 관리 강화” 특별 점검 실시
상태바
김천시, 요양병원 “코로나19차단 관리 강화” 특별 점검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3.2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천시
사진=김천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최근 도내 감염에 취약한 노인요양병원 및 요양시설에서 코로나19의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발생되고 있을뿐만 아니라 방역관리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어 노인요양병원 3개소는 방역관리를 강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하고 병원 4개소는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천시는 병원 종사자 중 확진자 발생지역 관외 출·퇴근 종사자는 관내에 거주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고 ▲병원 내 건강관리책임자 지정 ▲종사자 발열 등 1일 2회 임상증상 기록관리 ▲유증상자는 즉각 업무배제▲외부인 출입제한 ▲종사자 개인보호구 착용 및 비치 ▲응급상황 발생시 대응체계 유지 등 관리를 강화토록 조치하고 병원별 책임공무원을 지정하여 매일 준수여부를 점검한다. 특히 노인요양병원이 행정명령을 위반하여 집단감염이 발생할 경우 손실보상 및 재정적 지원을 제한하고 손해배상 청구까지 강력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요양병원 등은 집단감염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은 점을 고려해 종사자에 대해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기간으로 다중이용시설 및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등 이용 자제를 시민들에게 당부한다”고 밝혔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