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 ‘호응’
상태바
경북도,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 ‘호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3.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내라(power up) 대구경북’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가를 돕기위해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가를 돕기위해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이 호응이 뜨겁다.

도는 이번주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으로 6개품목 2800박스의 목표치를 훨씬 넘은 1만 2605박스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1억 5000만원이다.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초·중·고 개학이 연기되고 외식, 행사 취소 등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힘내라(power up) 대구경북’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도청, 농협, 교육청, 출자·출연기관, 제2작전사령부 등 1만여 명이 농특산물 판매에 적극 동참 하고 있다.

시군별 판매가 부진한 품목을 발굴하고 소비처를 확보하는 등 품앗이 완판운동을 도 전 공공기관과 대구시 공직자까지 뜻을 같이해 확대할 계획으로 코로나19 종식 때까지 추진한다.

판매되는 농특산물로는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6kg ▴새송이 버섯 2kg ▴쌈채소 2kg ▴미나리 1kg ▴메론 5kg ▴산나물 2kg 등 10종 정도로 할인된 가격으로 매주 수요일까지 신청을 받아 금요일에 지정장소에서 공급한다.

또한 이와 별도로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를 통한 온라인특판행사,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합동으로 특별 판매전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대구에서 개장하는 바로마켓행사, 수도권 대형마트 수급안정 소비촉진행사, TV홈쇼핑 농식품 특별판매전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농식품 수출확대와 기관단체 농식품 소비촉진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도는 코로나19로 각급 학교 개학이 연기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쇼핑몰 ‘사이소’와 직판행사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힘내라(power up) 대구경북’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며 “농업인의 피해가 최소화돼 판매 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