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일제방역의 날 운영
상태바
영주시, 일제방역의 날 운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3.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
사진=영주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주시는 18일 경북도 ‘코로나19’ 대응 총력 주간에 발맞춰 영주시 공무원과 새마을단체 등이 참여해 영주시 전역에 방역 역량을 집중·강화하는 ‘영주시 방역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방역 활동은 방역 구역이 겹치지 않고 누락되는 곳이 없도록 계획하고 원활한 방역을 위해 소독약품 등을 지원해 방역의 효과를 더 높였다.

특히 최근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콜센터, PC방, 노래연습장, 학원,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및 집단시설에 중점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건물 출입구, 손잡이, 복도 등을 소독해 ‘코로나19’ 차단 방역에 온 힘을 쏟았다.

방역 참가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개인보호구를 착용하고 소독 전후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했다.

한편 영주시는 다중이용업소와 복지시설 등은 개별 소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소독 약품을 배부하고 수시로 방역 여부를 점검하고 있으며, 방역의 날 외에도 영주역, 버스터미널 등은 매일 소독을 실시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시는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까지 행정력을 초집중해 지역사회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라며 “시민들도 손 씻기, 기침 시 옷소매로 가리기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 행동수칙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