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22 (금)
정읍시, 각급 학교·국민체육센터 등 공공시설 161개소 드론 방역 마무리
상태바
정읍시, 각급 학교·국민체육센터 등 공공시설 161개소 드론 방역 마무리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3.1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가 코로나 19 지역사회 감염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이달 3일부터 실시해온 드론 방역이 지난 13일 상평동 국민체육센터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드론 전문가 김철민 씨를 비롯해 재능기부로 방역에 참여한 6명의 드론 전문가들은 이날 국민체육센터 내부는 물론 축구장과 족구장 등 외부도 꼼꼼하게 소독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유진섭 시장도 나와 10여 일 동안 방역에 헌신해준 것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전문가들의 지도를 받으며 드론을 시범 운행해 눈길을 끌었다.

유 시장은 “건물 외부와 학교 운동장 등 너른 바깥 지역은 인력으로 방역을 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돼 효과적으로 방역하기가 쉽지 않은데 드론 전문가들께서 흔쾌히 방역을 맡아줘 고맙다”며 “이번 드론 방역이 코로나 19 지역사회 원천차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6명의 방역 참여자들은 3개 반을 편성, 모두 6대의 드론을 동원해 정읍지역 초·중·고 학교와 23개 읍·면·동, 시립도서관 등 공공시설 161개소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방역 참여자들은 “코로나 19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진 상황에서 공공시설을 중심으로 사람의 손길이 닿지 사각지대까지 꼼꼼하게 방역을 했다”며“시민들께서 안심하고 생활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