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마을주택관리소, 홀몸노인에게 따뜻한 보금자리 제공
상태바
마을주택관리소, 홀몸노인에게 따뜻한 보금자리 제공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3.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인 방문과 복지서비스를 지원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홀몸노인들의 보금자리 공사를 돕고 있다.[사진=미추홀구]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홀몸노인들의 보금자리 공사를 돕고 있다.[사진=미추홀구]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서인천라이온스클럽,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숭의1,3동 홀몸노인 보금자리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주택은 20년 이상 4t의 생활폐기물이 쌓여 민원이 극심했지만 홀몸노인 거부로 정비를 할 수 없었으나, 숭의1,3동 행정복지센터 담당 공무원이 지속적으로 설득해 동의를 받았고 마을주택관리소와 협업을 통해 공사를 마무리했다.

숭의1,3동 행정복지센터는 마을주택관리소에 집수리 지원을 신청, 이에 마을주택관리소가 도배, 장판, 싱크대 등 기본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집수리를 지원했다.

숭의1,3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 정기적인 방문과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마을주택관리소 역할을 확대하고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지원을 통해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미추홀구 내 마을주택관리소는 권역별로 쑥골마을(도화동), 수봉영산마을(숭의동)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내 염전골(주안·관교·문학), 아리마을(용현동)이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