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 18:36 (목)
전남교육청, 교통안전교육 학교 현장지원 강화
상태바
전남교육청, 교통안전교육 학교 현장지원 강화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3.1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통연수원과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장석웅 전남교육감 김대희 전남교통연수원장 협약체결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장석웅 전남교육감 김대희 전남교통연수원장 협약체결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전라남도교통연수원과 손을 잡고 학교 현장의 교통안전 교육을 강화한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3월 12일(목)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전라남도교통연수원(원장 김대희)과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교통연수원이 등하굣길에서 발생하는 교통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양질의 교통안전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전라남도교통연수원은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학생과 통학버스 운전자, 녹색어머니회 등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전라남도교통연수원 김대희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통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연수원 소속의 우수한 전문 강사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교통연수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이 활성화된다면 등하굣길 학교 안전사고 예방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