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힘내라" 각계각층에서 이어지는 기부행렬
상태바
"경상북도 힘내라" 각계각층에서 이어지는 기부행렬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3.1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손소독제 1만세트를 경북도에 기부했다. [사진=경북도]
네이처리퍼블릭이 손소독제 1만세트를 경북도에 기부했다.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에 사력을 다하고 있는 경북에 각계각층에서 도움의 손길이 쉬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수협중앙회 대표이사와 수협은행장은 10일 도청을 찾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 1억5500만원과 5000만원 상당의 홍삼제품을 전달했다.

홍진근 수협중앙회 대표이사와 이동빈 수협은행장은 “경북을 지원하고자 전국 수산인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성금과 구호품을 전달하게 됐다. 우리 모든 수산인들은 경북의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한마음으로 응원하겠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356-E(경북)지구도 코로나19 확산방지와 극복을 위해 써 달라며 생수 6000개(2ℓ), 마스크 1만개 및 성금 15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김재환 총재는 “코로나19의 지역확산 방지와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에 회원들의 마음을 모았다”며 “작은 정성이나마 이번 사태의 조속한 종결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도 하루속히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는데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농어촌공사는 공사소유의 부동산임대료를 최대 6개월간 30%를 감면하는 착한 임대료 운동에도 동참한다.

기업의 동참도 이어졌다.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업체인 네이처리퍼블릭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손 소독제 1만 세트(1억8000만원상당)를 경북도에 전달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글로벌 경영환경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민과 어려움을 나누고자 기부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기부금품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꼭 필요한 현장과 취약계층 등에 지원 하겠다”며 “힘든 상황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려면 무엇보다 단합이 중요하다.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