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공백 해소에 발벗고 나선 광주 교원들
상태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공백 해소에 발벗고 나선 광주 교원들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3.1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초‧중‧고 전체 교사 온라인 학습방 운영
교사들의 자발적 참여로 활용 동영상, 온라인 학습서비스 사례 공유
△광주초등학교 온라인 학습 자료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광주초등학교 온라인 학습 자료 [사진=광주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소속 교원들이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로 격상된 후 교원들의 대응이 화제가 되고 있다.

교육부의 휴업 1단계 조치로 수업일수 감축 없는 휴업이 적용되면서 온라인 학습방 개설 및 예습자료 제공, EBS 등 학습사이트 제공을 하도록 안내된 후 광주시교육청 전체 학급에 온라인 학습방이 개설됐고, 온라인 학습서비스 제공 준비를 마무리했다.

광주 영상교사모임 참네모와 정보교과교사모임은 e-학습터와 EBS 클래스의 학습방 개설 방법과 학생 이용 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보급함으로써 학습방 개설에 익숙치 않은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온라인 학습 서비스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해 개설한 온라인 학습지원센터 밴드에는 교원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와 온라인 학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활용 동영상 제작에 참여한 일동초 임성열 교사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학생들과 동료교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온라인이 아닌 교실에서 학생들을 만날 날이 빨리 돌아오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그동안 교원들의 자발성과 공동체성 기반으로 한 교원 수업나눔 운동, 전문적 학습 공동체,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운동을 펼쳐 왔다. 교육청의 일관된 정책이 위기 상황에서 빛을 발휘한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