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마스크 5부제’ 첫날 판매처 점검 나서
상태바
의성군, ‘마스크 5부제’ 첫날 판매처 점검 나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3.09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의성군이 정부의 ‘마스크 5부제’ 시행 첫날인 9일 약국에 공무원 인력을 지원하고 마스크 판매 현장을 방문해 판매 상황을 점검하는 등 초기 혼란 최소화에 나섰다.

이날 의성군에서는 약국과 하나로마트 등을 방문해 마스크 5부제가 잘 시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마스크를 구매하는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행 초기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세심한 사항까지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

또 약국에 배치된 공무원은 중복구매 확인시스템과 본인확인 업무 등을 보조하며 약국이 평상시의 업무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부터 시행되는 ‘마스크 5부제’시행으로 어르신들이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약국에서 잘 준비해주신 덕에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며 “군은 군민의 불편을 줄이고 투명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마스크가 분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9일부터 시행되는 ‘마스크 5부제’로 마스크를 사려는 군민들은 본인이 직접 방문해(만 10세 이하 등 일부 대리구매 가능)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공인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며 약국의 경우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을 통해 주 1회 2매만 구매할 수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