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유치원 긴급돌봄 운영 현장 방문
상태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유치원 긴급돌봄 운영 현장 방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3.0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지난 6일 개학연기에 따라 사립유치원을 방문해 긴급돌봄 운영 상황을 직접 확인했다.

이날 대구 달서구 소재의 사립유치원인 아이위드유치원을 방문한 강은희 교육감은 돌봄 참여 유아수와 돌봄교실의 안전, 급‧간식, 돌봄교사 실태, 방역물품 비치 등 유치원 긴급돌봄 운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상황을 세밀히 살폈다.

이어서 돌봄에 참여하고 있는 유아와 직접 놀이 활동을 하며 유아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돌봄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와 근무 중인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그리고 준비해 온 아동용, 성인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유치원에 전했다.

변주영 유치원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어려움에 처해있는 전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시교육청에서는 3월 유아학비 선지원, 방역실시, 청소기 지원 등을 추진함으로써 유치원 경영에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긴급돌봄에 참여하는 유아와 교직원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철저한 일상 소독과 특히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 확보 등에 대한 현장 여건을 점검ˑ지원해 유치원 긴급돌봄 운영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현재 대구시 공사립유치원 341개원, 유아 36,081명 중 긴급돌봄에 참여하는 유치원과 유아는 98개원, 248명으로 긴급돌봄 운영 유치원 비율은 약 28.7%이고 유아 참여비율은 약 0.7%이다. 돌봄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며, 중식은 도시락 지참을 원칙으로 하고, 간식은 유치원에서 제공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유아의 안전한 돌봄을 위한 교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유아와 교직원이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고, 코로나19 상황이 조속히 안정되기를 기대하며 조금 더 힘을 내달라”고 당부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