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59 (금)
밀양시, 휴일에도 비상근무 코로나 예방 전력
상태바
밀양시, 휴일에도 비상근무 코로나 예방 전력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3.08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1/2 정상출근 코로나 예방활동 실시

 

밀양시청 전경
밀양시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시는 휴일에도 전직원의 절반이 정상근무를 하는 등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밀양시에는 코로나 자가격리자 83명 가운데 68명은 이미 해제됐고  8일 기준으로 15명이 자가격리 중이며 이들에게는 1:1 전담공무원이 지정돼 격리자를 관리하고 있다. 

또 지난 4일 코로나 양성 확진자 발생 이후 아직 양성 확진자의 발생은 없지만 밀양시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전 공무원들이 주말과 휴일 비상대기하면서 감염방지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120여 명의 밀양시 보건소 직원은 24시간 방역근무체제에 들어가 있으며 비상대기 태세를 갖추고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확진자 발생에 따른 심층역학조사반을 운영하고 있다.

밀양시는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전직원의 절반이 정상근무를 하면서 읍면동에 파견돼 예방홍보를 하는 등 방역활동을 전개했하고 있으며 특히 요일 종교관련 행사를 자제해줄 것을 현장에서 지도하기도 했다.

특히 농촌지역에서는 외부인력의 출입이 많은 점을 감안해 환자가 발생한 지역에서부터 오는 인력의 관리를 강화하고 있으며 기업체 근로자 가운에서도 환자발생지역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있어 이들에 대한 건강관리도 집중하고 있다. 

5일장이 열리는 지역에는 외부에서 오는 상인들이 많기 때문에 전통시장과 함께 관리를 철저히 하기로 하고 밀양장(7일)과 수산 5일장(8일) 등 5개소도 휴장했으며. 농촌지역의 마을회관은 지난 21일부터 전원 폐쇄조치 되고 있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8일, 전 공무원에게 독려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힘써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하고, 시민들에게는 “긴장을 풀지 말고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라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