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24 (목)
[포토뉴스] 보은군,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본격 운영
상태바
[포토뉴스] 보은군, 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본격 운영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3.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보은군]
[사진=보은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보은군이 코로나19 환자의 조기발견을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THRU)방식의 차량이동 선별진료소를 지난 3일부터 보은군 보건소 1곳에서 차량이동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했다.

차량이동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유증상자들이 차에 내리지 않고 검사 접수부터 검체 채취 등의 검사를 받을 수 있어, 검사 시간이 종전 1시간 걸리던 것에서 10분 이내로 대폭 단축된다.

진료는 발열 체크 및 검체 채취 순으로 진행되며, 진료과정에서 흉부 엑스레이 등 추가검사가 필요할 경우 선별진료소 내에 설치된 이동형 엑스레이로 검사가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을 방문했거나 감기증상을 보이는 군민들이 불안감에 휩쓸려 선별진료소를 많이 찾고 있다.

이로 인해 검사대기가 길어지면서 교차감염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져 문제점이 제기돼 왔으나, 이번 운영으로 타인과의 접촉이 방지돼 바이러스 감염 위험도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은군 보건소는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및 감염대응 업무 강화를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보건소 민원업무 일부를 잠정 중단했다

중단업무는 예방접종과 건강진단, 내과, 한방진료, 물리치료실 등 일반 진료업무와 제증명 발급 업무이다. 다만 혈압, 당뇨 진료는 가능하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