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장휘국 교육감, 코로나19 대응 ‘교직원 호소문’ 발표
상태바
장휘국 교육감, 코로나19 대응 ‘교직원 호소문’ 발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3.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위한 교직원 역할 강조
△장휘국 전남교육감, 코로나19 대응 교직원 호소문 발표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장휘국 전남교육감, 코로나19 대응 교직원 호소문 발표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3주 연기되는 헌정 사상 초유의 상황을 맞아 긴급 ‘교직원 호소문’을 발표했다.

5일 장 교육감은 호소문을 통해 “광주에서도 확진자가 여럿 나온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은 교직원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대하고 있다”며 “국가 전체적인 어려움 속에서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일반 시민들이 염려하는 학생들의 수업 결손이나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아이들에 대한 우리들의 따스한 손길이다”고 밝혔다.

이어 “현실이 어렵다고 미래인 우리 아이들을 소홀히 할 수 없으며,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우리가 존재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아이들이 있기 때문이다”며 “직접 얼굴 맞대고 아이들의 손을 잡아줄 수는 없지만 따뜻한 문자 하나가, 선생님의 전화 한 통이 아이들이 집 안에서도 무엇을 해야 할 지를 일깨우는 나침반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장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교직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광주 시민들이 우리들의 노력 덕분에 아이들에 대한 걱정 없이 이 어려움을 헤쳐 가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마음을 모아야 한다”며 “오직 아이들만 바라보고 조금 불편하고 조금 힘겹더라도 우리보다 더 힘겹게 이 난국을 헤쳐가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좀 더 노력해야 하며, 헌신과 봉사로 함께하는 광주정신으로 하나 된 마음을 모아야 한다”고 간곡히 당부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