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인천시교육청, 개학연기에 따른 학습 공백 막는다..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개학연기에 따른 학습 공백 막는다..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3.0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줄이기 위해 최선다해..
인천시교육청에서 마련한 온라인가정학습.[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에서 마련한 온라인가정학습.[사진=인천시교육청]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줄이기 위해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지원에 나섰다. 

지난 2일 인천시교육청은 인천교육플랫폼 등 온라인 가정학습 서비스를 안내한데 이어 학교급별 특성에 맞는 온라인가정학습 안내자료를 마련하여 배포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안내자료에는 학년별 수준에 맞는 주제를 제시하고 관련 온라인학습사이트나 동영상 링크, 학습지를 첨부했다. 자료는 ‘자기 소개하기’, ‘미래의 내 모습 표현하기’ 등 학년초 교육활동과 지난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중‧고등학교는 각 교과의 첫 단원과 연관 있는 과제를 제시하고 개학 후 각 교과 담당 교사에게 피드백 받도록 안내했다. 교과별 추천도서를 읽고 독후활동기록을 쓸 경우 개학 후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독서활동에도 입력 가능하다. 

학교에서는 교육청의 안내자료를 참고하여 학교 여건에 따라 학습자료를 재구성하여 활용하게 된다. 

한편 일선 학교에서도 자체적으로 학습공백을 줄이기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고, 고잔고는 수업과 동아리 활동, 연구활동에 활용할 교과별 학습 과제를 제시했으며 강화여고 학생들은 지난 3일부터 ‘2020 강화여고 홈리딩 프로젝트’란 이름으로 ‘SNS를 통한 1인 1고전 독서나눔’, ‘인생독서 발표회’ 등에 참여하고 있다. 청라중학교는 휴업 기간 중 활용할 교과별 학습지와 과제를 안내했다고 전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개학이 연기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이지만 선생님들께서 슬기롭게 대처하고 계신다”며 “앞으로도 혼란을 줄이고 개학연기로 인한 학습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