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60만km 무사고 운행 기관사 탄생
상태바
대구도시철도, 60만km 무사고 운행 기관사 탄생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0.03.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호선승무사업소 경산승무부 소속 최대권 기관사
무사고 운행 60만km를 달성한 최대권 기관사. [사진=대구도시철도공사]
무사고 운행 60만km를 달성한 최대권 기관사. [사진=대구도시철도공사]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4일 문양역에서 영남대 방면으로 운행 중이던 제2019열차가 11시 21분경 다사역에 정시 도착함으로써 이 열차를 운전하던 2호선승무사업소 소속 최대권(51세) 기관사가 대구도시철도공사 최초로 무사고 운행 60만km를 달성하는 주인공이 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기록은 1997년 3월 3일 입사해 기관사 업무를 시작한지 만 23년(8402일)만에 이뤄낸 값진 성과로서 그동안 지구 둘레의 15배에 해당하는 거리를 단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운행한 것을 의미한다.

최대권 기관사는 “이러한 성과는 열차운행에 적극 협조해 주시고 기초질서를 잘 지켜 주신 대구시민과 도시철도 이용객 덕분이다”며 그 공로를 시민들에게 돌렸다.

또한 그는 평소 열차운행뿐만 아니라 업무수행 능력향상을 위한 각종 교육훈련에도 열정적으로 참가하고 자기개발에도 부단히 노력하는 사원으로 정평이 나 있어 전체 기관사의 모범이 되고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 사장은 “이번 대기록은 최대권 기관사뿐만 아니라 우리 공사에도 큰 영광이기도 하다”며 “도시철도 무사고 운전을 위해 매일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