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생활치료센터 입소자에게 건네는 응원 메시지 이어져
상태바
경주시, 생활치료센터 입소자에게 건네는 응원 메시지 이어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3.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경주 보덕동 내 농협 경주교육원에 3일 대구시 코로나 경증환자 234명이 입소했다.

농협 경주교육원이 있는 경주 보덕동의 주민들은 격리생활에 들어가는 환자들을 위로하는 현수막을 곳곳에 내걸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환자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맞이했다.

특히 보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주민자치위원회일동, 통장협의회 등의 이름으로 걸린 현수막은 ‘대구시민의 고통, 우리 경주가 함께 나눕니다.’, ‘힘내라! 대구경북 코로나19 함께라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 ‘편하게 지내시고 완쾌되어 가세요.’ 등의 문구로 이날 생활치료센터로 입소한 환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전대미문의 국가적 위기상황을 맞이해 재난을 극복하는데 우리 경주도 동참하고 힘을 보태야 한다는데 뜻을 모으고 쾌유를 기원하는 시민들은 위대하고 자랑스럽다”며, “가장 크게 불편과 피해를 보는 보덕동 주민여러분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머리 숙여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치료센터는 병원에서 집중치료를 받지 않아도 되는 무증상 또는 경증 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시설로, 시설운영은 중앙재난대책본부에서 정부합동지원단을 구성해 전문 의료 인력과 행정인력이 상주하면서 치료가 이뤄진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