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구지역 경증환자 205명 영덕연수원 입소
상태바
코로나19 대구지역 경증환자 205명 영덕연수원 입소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3.04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코로나19 대구지역 경증환자 205명이 4일 삼성인력개발원 영덕연수원에 입소했다.

버스 11대에 나눠 탄 205명의 경증환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순차적으로 입소했다. 이들은 앞으로 16~20일 가량 코로나19 치료를 받게 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를 비롯한 영덕군 관계자들은 삼성인력개발원 영덕연수원 입구에서 이들의 입소를 환영하고, 무사 귀가를 기원했다.

경증환자와 함께 76명의 생활치료센터 합동지원단도 입소를 완료했다. 합동지원단 소속으로 진료와 간호를 맡게 될 28명의 의료진도 함께 입소를 완료해 오늘부터 치료에 들어갔다.

의료진은 경증환자의 진료와 치료, 의약품 처방, 격리자 심리상태 상담, 치료시설 소독, 방역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위급 상황 발생 시 환자 이송을 맡은 구조구급반(4명)도 함께 대기한다. 삼성인력개발원 영덕연수원에서 경증환자가 중증으로 악화될 시 안동의료원으로 이송해 중증치료를 받게 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영덕연수원 입소 결정이 난 지난 1일부터 주민불안 해소와 방역을 위해 매일 현장을 방문해 현장 지도를 하고 있다.

또 지난 3일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영덕연수원을 찾아 경증환자가 생활하게 될 시설을 둘러보기도 했다.

코로나19 확진자 이송 차량이 지나는 길에 방역초소도 설치가 완료됐다. 초소는 24시간 운영되며, 확진자 이송 확인 및 출입관리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또 영덕연수원 내부에서 경증환자가 머무르는 길목에 펜스를 설치해 내부에서도 외부와 접촉을 원천 차단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주민불안 해소와 함께 맑은공기 특별시인 영덕에서 경증환자들이 안전하게 치료를 받고 가셨으면 한다. 매일 매일 상황을 직접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