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이시종 지사, 코로나19 대응 보건현장 '충주의료원 · 제천보건소' 방문
상태바
이시종 지사, 코로나19 대응 보건현장 '충주의료원 · 제천보건소' 방문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3.04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의료원 대구 이송환자 및 제천보건소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방문 격려
이시종 지사가 4일 대구 이송환자를 격리치료중인 국가감염병전담병원 충주의료원을 방문해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사진=충북도]
이시종 지사가 4일 대구 이송환자를 격리치료중인 국가감염병전담병원 충주의료원을 방문해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충북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이시종 충청북도지사가 4일 국가감염병전담병원인 충주의료원을 방문했다.

충주의료원에는 지난 2일 대구지역 확진자 중 병상이 부족해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던 경증환자 29명이 이송돼 격리치료중이다.

이 지사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병원 내외부 방역과 외부출입자 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하게 대구 확진자분들이 완쾌되어 대구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이 지사는 제천시보건소를 방문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 운영에 대한 설명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했다.

도내 6개 보건소와 청주‧충주의료원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운영 중이다.

이 지사는 지역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보건소 전 직원이 고생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제천시에 확산되지 않도록 대비, 대응을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다.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선별진료소는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방문한 검사 대상자가 자동차에 탄 채 창문을 통해 문진, 발열체크, 검체채취를 하는 방식이다.

시간 당 검체 채취를 많이 할 수 있고, 대기시간 중 감염 우려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