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익산시 ‘일제 소독의 날’ 범시민 운동 확산
상태바
익산시 ‘일제 소독의 날’ 범시민 운동 확산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3.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코로나19 예방과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 매주 추진 중인‘일제 소독의 날’행사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전국 확산에 따른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지난 28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일제 소독의 날’로 정해 추진되고 있으며 자발적인 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시킬 방침이다.

오는 6일에는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각 읍면동 자생 단체 등을 포함해 시민과 함께 공동시설, 공원 등 관내 시설 및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다중이용 집합장소에 소독을 실시한다.

특히 방제차량 3대를 활용해 주요 도로를 방역하는 등 대대적인 소독 활동을 펼쳐 모든 시민들이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또한 시는 관내 2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소독제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물탱크를 비치하여 시민 개개인이 원활한 소독 활동이 이뤄질 수 있게 지원함으로써 개인 거주지 주변의 일제소독에 대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로나19 의 가장 기본은 철저한 소독이다”며“시민들과 함께 익산 전역을 소독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