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진월초, 클래스팅으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온라인 학급커뮤니티 구축
상태바
대구진월초, 클래스팅으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온라인 학급커뮤니티 구축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3.03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진월초등학교(교장 백경숙)는 코로나19 장기화 사태를 대비하여 온라인으로 학생들을 관리하고 학습을 안내할 수 있는 온라인 학급커뮤니티 클래스팅을 모든 학급에 설치했다.

클래스팅은 교육 정보의 격차를 줄이고 학교와 가정이 효율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플랫폼으로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를 통해 교사는 학급 공지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학생들과의 소통, 클래스팅 러닝과 Ai서비스를 통한 학습 지도가 가능하다.

이러한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온라인 학급커뮤니티를 통해 코로나19에 따른 개학 연기로 생길 수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열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교육 당국에서 우려하고 있는 휴교 기간 중의 학습 결손과 지도를 함께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학교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 진월초 백경숙 교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려는 취지가 잘 전달되어 교사와 학생, 학부모 모두가 온라인 학급커뮤니티를 통해 슬기롭게 이 상황을 이겨냈으면 좋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진월초는 앞으로 에듀테크를 바탕으로 한 학습을 온라인 학급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해 나갈 것이며, 개학 연기로 인한 불안과 학습 결손을 극복해나갈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