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11:30 (수)
오제세 의원,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상태바
오제세 의원,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3.0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간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률, 특별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 종합평가해 선정
4선 이상 중진의원 중 오제세 의원 등 단 2명만 수상 영광
오제세 의원 “국민과 청주시민 위해 흔들림 없이 묵묵히 제 길을 갈 것”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한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서원구)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한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서원구)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오제세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시 서원구)이 제20대 국회 4년간 의정활동 종합평가 결과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을 주관하고 있는 법률소비자연맹에 발표한 제20대 국회의원 의정평가 국민보고서에 따르면, 오제세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횟수, 통과법안 대표발의 건수, 본회의 재석률, 상임위 출석률, 법안표결 참여율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충북지역 의원 중에서는 오제세 의원과 이종배의원만이 수상했다.

특히 오 의원은 ‘헌정대상’ 수상자 중 최다선 의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중진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하고 꾸준하게 의정활동을 펼쳐온 오 의원의 진가가 인정받은 것이다.

법률소비자연맹이 시상하는 ‘헌정대상’은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률, 대표발의 및 공동발의 입법성과, 국정감사 활동성과, 예결위 및 특별위원회 활동 등 총 12개 평가항목의 자료를 수집, 분석해서 선정한다.

오제세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하고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 온 것이 좋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청주시민을 위해 흔들림 없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오 의원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청주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방역당국 및 청주시와 협력해서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제세 의원은 지난해 의정활동 평가에서도 본회의 출석률 91.67%의 성실함과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대표발의 법안 가결률 53.1%로 전체 국회의원 중 2위를 차지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과 내실있는 입법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