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4:05 (목)
익산시 환경소독제 배부, 시민 자율방역 독려
상태바
익산시 환경소독제 배부, 시민 자율방역 독려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3.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3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집 주변을 자체소독 할 수 있도록 대형 소독약품(희석액) 저장탱크를 보건소와 2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해 주민들이 필요한 만큼 환경소독제를 받아 소독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는 지난달 보건소에서 시민들에게 환경소독제를 배부한 이후 많은 시민들의 호응와 함께 수요가 급증하여 전체 읍면동에 확대 설치한 것이다.

소독 시에는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한 후 소독제를 천에 묻혀 집기나 주변을 닦아내면 되고 소독 후에는 창문을 열어 환기해야 한다.

환경소독제 보급을 원하는 시민들은 보건소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깨끗한 빈 용기와 함께 방문하면 된다. 익산시는 요청하는 시민들에게 압축 분무기를 대여하고 현장에서 환경소독제 만드는 법도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일제소독의 날을 정해 매주 금요일 주거지 내 방역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익산역과 터미널, 전통시장, 공중화장실, 공원, 외국인 및 원룸밀집지역, 대학교 기숙사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익산시 방역기동대와 자율방재단이 소독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한명란 익산시 보건소장은“시민들이 코로나19에 대한 불안해하지 않도록 다각적인 예방활동에 총력을 다하겠다”며“시민들의 자율 소독활동과 함께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개인위생 지키기 등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1339와 익산시 보건소(859-7485~87)로 문의하면 된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