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공동 담화문 발표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 공동 담화문 발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3.0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에서는 보문단지에 위치한 농협 경주교육원이 ‘생활치료센터’로 지정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이 3월 2일 특별 공동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이 3월 2일 특별 공동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가운데 병상부족으로 자가격리 중에 있는 상황에서 중앙재난대책본부에서는 병상부족 문제와 환자관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환자 중증도 분류에 따라 중증도 이상의 환자는 병원에서 치료하고 경증환자는 의료지원이 가능한 생활치료센터에서 격리치료하도록 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지침’을 개정.발표했다.

오늘부터 대구시 중앙교육연수원이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받아 운영 개시하였고, 경북에서는 영덕 삼성인력개발원과 문경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이 이미 지정되어 입소를 앞두고 있다.

경주시에서는 보문단지에 위치한 농협 경주교육원이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됐다.

농협 경주교육원은 경주 신평동 보문단지 내에 소재하는 농협직원들의 교육과 휴식을 위한 휴양시설로써 214실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시설이다.

관광도시 경주의 이미지 손상을 우려해 고민하던 중에 반대만 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고 판단하여 시의회 의장단과 도의원, 경북문화관광공사, 농협관계자 등이 참석한 간담회에서 정부방침을 수용하고 협조하기로 했다.

끝으로 재차 경주시는 중앙정부의 농협 경주교육원 ‘생활치료센터’ 지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확진자 치료가 시급한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감염병예방법”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급박하고 불가피하게 이루어진 관계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음을 시민에게 양해를 구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