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구례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민-관이 함께합니다!
상태바
구례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민-관이 함께합니다!
  • 장경정 기자
  • 승인 2020.02.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 지리산시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구례교육지원청, 지리산시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2월 27일(목) 구례교육지원청 ‘아이 사랑’ 카페에서 지리산씨협동조합(이사장 임현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례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0년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과 연계한 지역의 생태·환경, 역사·통일, 문화·예술 중심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관내 학생들과 연계하여 지역에서 배우고 자라며,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는 새로운 지역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지원 및 네트워크 활성화 △지역 교육자원 발굴 및 지역 우수 강사 양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마을교육활성화 방안 마련 △청소년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등 다양한 상호 협력 및 마을교육공동체 지원 프로그램 전개에 대한 기대를 갖게 했다.

임현수 이사장은 “민관이 함께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을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등 구례의 학생 교육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윤덕 교육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학교와 연계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을 실현할 것이며,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 교육 인프라 구축과 통합적인 교육자원 관리로 구례교육공동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