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코로나19 신속대응팀 운영
상태바
경북경찰청, 코로나19 신속대응팀 운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2.27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지방경찰청
사진=경북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지방경찰청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신속대응팀을 451명으로 확대 편성해 신천지 교회 교인 소재파악에 총력 대응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25일 도내에 신천지 교인 4000여명이 될 것으로 보고, 지자체 인력으로 소재 확인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경북지방경찰청에 소재확인을 위해 협조요청을 했다.

이에 경찰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서는 신천지 교인 소재를 확인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판단하에 지자체의 요청이 올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신속대응팀을 기존 221명에서 도내 24개서 수사·형사 451명으로 증원했다.

경찰은 지자체에서 소재확인 협조요청이 많을 경우, 가동경력을 더 동원해 최대한 신속하게 소재확인을 마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경북지방경찰청은 경북도에서 운영하는 현장 역학조사팀에 지능범죄수사대·광역수사대 10명과 경찰서 형사·지역경찰 등 총 40명을 투입해 신속·정밀한 역학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도울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경북경찰은 코로나 19 대응 실무추진단 TF를 구성하고, 매일 2회 대책회의를 하는 등 경찰의 모든 역량과 노력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