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22 (목)
남원민간개발사업 추진‘활발’
상태바
남원민간개발사업 추진‘활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0.02.2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남원시가 민간개발사업을 통해 ‘대표관광도시 남원’의 힘찬 도약을 꿈꾼다.

시는 광한루원과 남원관광지간 연계를 통한 체험형 관광 기반시설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남원관광지 및 남원랜드 민간개발사업과 지리산 허브밸리 민간개발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남원관광지 민간개발사업은 ㈜삼안과 이엠티씨(주), 챌린지코리아가 2021년까지 순수 민간자본 316억원을 투입, 남원관광지 내 춘향테마파크와 함파우소리체험관, 김병종 시립미술관을 연결하는 총연장 2.16㎞의 관광형 모노레일을 설치하고, 남원항공우주천문대 주변 짚타워에서 출발하는 2개 코스의 짚와이어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에 시는 지난해 6월 5일 민간투자 대표사인 ㈜삼안컨소시엄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이후 실시설계를 완료한데 이어 현재는 관련 인허가를 진행 중에 있다.

인허가 완료 이후에는 의회동의를 거쳐 실시협약을 완료할 예정으로, 오는 5월 중 사업이 착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남원랜드 민간개발사업도 본격 추진되고 있다. 남원랜드 민간개발사업은 ㈜아뜨아트가 2021년까지 순수 민간자본 55억원을 투입하여 남원랜드 부지에 미니꽃동산, 숲속놀이터, 숲체험관, 동물체험관, 어린이 놀이시설, 다목적 캠핑장, 유아용 짚라인, VR체험관 등을 포함하는 총 5개 테마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6일 민간투자 대표사인 ㈜아뜨아트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이후 남원랜드 부지매입을 위한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고 있으며, 투자사 또한 기본 및 실시설계가 진행 중에 있다.
 
실시설계가 완료되면 관련 인허가와 의회동의를 거쳐 실시협약을 완료하는 한편, 올 상반기 중 착공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남원랜드 민간개발사업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공간이 조성되는 만큼 육아 맘들의 고충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남원관광지에 추진되는 민간개발이 완료되면 남원관광의 오랜 숙제 중에 하나였던 광한루원과 남원관광지간 관광연계가 활발히 이루어져 대표 관광도시 남원이 보고, 느끼는 체험형 관광지는 물론 체류형 관광지로 변모되는 효과를 낳는다.

한편 남원시는 지리산 허브밸리 민간 산업관 웰니스존과 호텔의 민간개발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웰니스존은 작년 5월에 준공되어 운영 중에 있고, 호텔은 올 3월초를 완공 목표로 마무리 공사 중에 있다.

웰니스 존에 이어 호텔까지 운영이 시작되면 기존의 허브정원에 이어 다양한 관광서비스가 확대되어 허브밸리의 관광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시는 지리산 허브밸리를 체류형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0월에 쇼핑몰과 호텔 등 150억원의 민간 투자유치 협약을 끌어낸 바 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이번 광한루원과 남원관광지를 연결하는 모노레일 및 짚와이어 설치와 남원랜드에 추진되는 관광체험농원 조성사업은 대표 관광도시 남원의 체류형 관광거점의 토대를 마련해 줄 사업”이라면서 “앞으로도 우리 시는 민간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