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06 (화)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아…강원영동 등 ‘비 또는 눈’
상태바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아…강원영동 등 ‘비 또는 눈’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2.26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26일 오후 날씨[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수요일인 오늘(26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남과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0~9도(어제 3~13도, 평년 -6~3도), 낮 기온은 6~15도(평년 6~11도)가 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내일(27일) 아침(09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전(12시)까지 제주도, 밤(18~24시)에 경남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8일)는 아침(09시)에 전라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낮에 전국(강원영동 제외, 강원영서 비 또는 눈)으로 확대되겠으나 남부지방은 늦은 오후(18시)에 그치겠다.

또한 북동풍이 약화되면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비나 눈이 약하게 내리거나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으나 오후(15시)부터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비나 눈이 강해지겠다.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한편, 강원동해안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에는 미세한 기온 변화에 따라 강수형태(비/눈)와 적설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