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전북도, 악취배출원 기술지원단 본격 가동
상태바
전북도, 악취배출원 기술지원단 본격 가동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2.2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취 분야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기술지원단 운영, 업체별 각 2회씩 악취저감 기술지원 추진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라북도는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주요 악취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악취 저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악취배출원별 맞춤형 저감대책을 실시할 방침이다.

도는 효과적인 악취저감을 위해 악취배출 지점에 대한 적정 관리방안 및 악취 배출원별 맞춤형 저감시설의 설치·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내 주요 악취배출사업장 25개소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 등 기술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학계 등 악취분야 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기술지원단을 운영할 계획으로, 지원단은 1개소당 2회 이상의 방문을 통해 악취 배출지점에 대한 적정관리 방안 및 악취저감시설의 설치·운영방법 등에 대해 컨설팅하고 저감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악취 저감시설 설치 전·후로 구분하여 컨설팅을 진행하며, 오는 3월 말까지 현장 방문을 통해 악취 배출지점에 대한 문제점 및 저감시설 설치 타당성 등을 검토해 적정 저감 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저감시설 설치 후에는 시설 관리 운영방법 등에 대한 기술을  전수하는 것을 비롯해 상황에 따라서는 횟수에 상관없이 중점컨설팅도 진행할 방침이다.

도는 기술지원 대상(25개소) 선정과 관련해 올해 악취 저감시설 설치사업 대상(90억원, 81개소) 중 악취 민원이 매년 3회 이상 발생한 업체 가운데 시·군 추천을 받아 우선 선정했다고 밝히고, 잔여 사업장 56개소는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악취기술지원 대상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한편, 도는 올해 총 90억원(자부담 포함) 규모의 악취저감사업이 도내 주요 악취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악취는 바람 등 기류에 따라 개인별로 느끼는 정도가 달라지는 감각 공해인 만큼 기술지원을 포함한 맞춤형 악취저감대책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